덕수한의원

상담 & 예약

글보기
제목속이 쓰리고 답답합니다
등록일2024.02.29 조회89
역류성 식도염으로 고생하고 있습니다. 1년정도 위산억제제를 먹고 있는데(좋아지면 잠시 중단함) 완전하게 낫지를 않습니다
1~2달 꾸준하게 먹다가 약을 중단하면 다시 증상이 심해집니다. 주증상은  위가 답답하고, 쓰리고,  가끔은 쓰리기도 합니다 
자꾸 아프다보니 신경이 예민해지고  잠도 푹 잘수 없고  힘이 드네요
역류성 식도염은 완치가 어려운가요?

안녕하세요. 덕수한의원 송대욱 원장입니다.


역류성 식도염으로 고생하시는 분들 많이 있죠.

현재는 1년정도 위산억제제를 증상이 나빠지면 먹고, 좋아지면 중단하는 것을 반복하시네요.

1년이면 만성이고, 재발이 반복되니 만성 재발성 역류성 식도염 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심할 때는 1~2개월 지속해서 약을 복용하고, 중단하면 심해지는 증상을 가지고 계시네요.

위산억제제 역할을 증상완화이지 원인치료가 아니므로 다른 원인을 제거하지 못했다면 당연한 결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증상은 속더부룩함 속쓰림으로 요약할 수 있겠네요.

이런 증상으로 시다리면서 신경이 예민해지고 최근에는 수면의 질에도 문제가 있으시네요.


역류성 식도염을 위산억제제로 완치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하지만 원인을 진단해서 위산이 역류하는 원인을 바로 잡을 수 있다면 완치가 불가능 한 것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원인이라는 것이 단지 의학적인 문제만이 아닐 수 있으므로 생활에서 잘못된 원인을 찾아내고 이것도 수정해나간다면 더 나은 결과로 더 빠른 시간에 도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치료로만 평생 역류성 식도염이 다시 발생하지 않을 수 있는 방법을 구하기보다는

스스로도 원인을 찾고 또 적극적으로 바른 체질생활을 실천하려고 노력하세요. 
지금보다 나아질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수정 삭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