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수한의원

상담 & 예약

글보기
제목이유 없이 가슴이 두근거려요.
등록일2021.09.09 조회14
말그대로 이유없이 가슴이 자꾸 두근두근 거려요.
큰병인가 싶어 대학병원에 가서 심전도 검사와 X-ray,초음파,혈액검사까지 진행했으나
아무 이상이 없다고 하더라구요.
저는 식도염은 전혀 모르고 살았습니다. 평소 소화도 잘 되고 신물이 올라오거나 그런 증상은 전혀 없어요.
그런데 인터넷을 찾아보니 가슴 두근거림이 식도염과도 관련이 있는 것 같아 여쭤봅니다.
불안하고 초초함은 가끔 있었어요.
하지만 평소에 왜 이유없이 계속 두근 거릴까요??
평생 이럴까봐 무섭습니다. 한방으로 치료하면 나아질까요??
병원에서는 정신과약을 복용하라던데 복용하기 싫더라구요. 현재 약을 처방 받았지만 복용하지 않았습니다.
최대한 정신과약만은 먹고 싶지 않고 치료 될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바른 진료 덕수한의원 송대욱 원장입니다.


심전도에 이상이 없는 가슴 두근거림이 있으시네요.

불안하고 초조하고 가슴이 두근거리는 것은 흔히 있을 수 있는 증상입니다.

보통은 스트레스에 의한 자율신경장애라고 정신이나 신경 탓으로만 돌리는 경향이 있지요.


일상적인 불안에도 가슴두근거림이 나타나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리고 질문자님께서 대학병원까지 내원하신 것으로 보아 걱정이 많으신 것이라고 생각해요.

그래도 의지는 강하신 분이시라는 느낌이 있네요. 정신과약을 복용하지 않고 다른 방법을 먼저 찾아보시는 것은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정신과약은 한 번 먹기 시작하면 의존성이 있는 경우도 있어서 평생 끊이 어렵죠.


신물이 올라오거나 다른 목이물감, 가슴쓰림, 명치통증같은 역류성식도염 증상은 없으시다고 하셨으니,

기울화병이 원인이 일 것으로 보입니다. 기울화병은 여러가지 다른 증상으로 진행하는데요.

심장에 문제를 일으키는 경우는 어혈이 동반된 경우가 많습니다.


일상적인 스트레스에도 가슴 두근거림이 발생한다는 것은요.

신경과민이나 신경쇠약이 동반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무기력이나 피로감이 있는 경우라면 신경안정제는 몸을 더 힘들게 합니다.

한약으로 신경을 강하게 하는 약을 처방받아 치료받아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보통 심장의 허혈이나 기허를 치료하는 약이 잘 듣습니다. 심장 그리고 신경을 강하게 하면 가슴 두근거림 뿐 아니라 체력도 생기고, 잠도 더 잘 자게 되죠.

더 자세한 것은 상담을 통해 말씀드려야 하겠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