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수한의원

상담 & 예약

글보기
제목역류성 식도염 목이물감, 쉰 소리, 목따가움 치료하고 싶어요.
등록일2022.12.02 조회177
원래 소화력이 좋지는 않았습니다. 그런데 몇 년 전부터 집에서 독립 후 음주와 폭식이 더 문제 였던 것 같습니다. 잦은 음주와 늦은밤 야식, 약속들이 많이 생기면서 살이 쪘어요. 스트레스를 먹는 것으로 풀면서 살도 찌고 속도 더 안좋습니다. 많이 먹으면 불편하고 술마신 후에 설사를 하고 계속 악순환의 반복입니다. 이제 진짜 폭식도 끊고 약속도 줄이고 밥도 건강식으로 챙겨먹으려고 하는데요즌 들어 목이 많아 따갑고 목이물감이 심하며 쉰소리가 잘 납니다. 검색해보니 이것도 식도염 증상이라고 하네요. 어떻게 고칠 수 있나요?? 정신차리고 살도 빼고 운동도 하려고 합니다. 도와주세요.

안녕하세요. 식도락 덕수한의원 송대욱 원장입니다.


가족의 품을 떠나 독립하는 것이 자유를 주기는 합니다.

그래서 음주와 폭식, 야식으로 이어지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렇게 몇 년동안 몸이 나빠지는 분들이 많습니다.

사람의 병의 90%는 먹는 것으로 고친다고 말하는 사람도 있는데요.

이 말은 90%의 병이 먹는 것 때문에 생긴다는 것을 말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또 독립한 시기는 대체로 사회 초년생으로 평생 받았던 스트레스보다 더 큰 스트레스에 시달리게 되는 것이 보통이죠.

공부하면서 받는 스트레스보다 더 큰 스트레스로 느끼는 것이 당연합니다. 그만큼 책임이 더 많아졌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스트레스와 폭식, 음주, 설사의 악순환은 몇 개월만 지속해도 몸에 손상을 입힐 수 있습니다.

손상의 정도에 따라서는 생활의학으로 회복가능한 경우도 있지만, 의료의 도움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다행인 것은 지금은 식생활의 개선을 스스로 노력하고 있다는 것인데요.

그렇다면 목이 따갑고 아픈 통증과 목이물감 쉰목소리와 같은 역류성 식도염 증상도 치료할 수 있습니다.

식생활을 고치고, 규칙적인 운동도 하며 스트레스에 대한 선순환적인 해소를 결심하셨네요.

살도 빼고에서 중요한 포인트가 있습니다. 남아도는 과인된 탄수화물과 지방은 독소로 작용을 하며 내인성 염증의 원인이 됩니다.

체중감량이 다이어트라기 보다는 해독이라는 개념으로 생각하시면 좋겠네요. 해독 다이어트라고 할께요.

아직 체력이 심각하게 손상되지 않은 경우는 청혈해독다이어트만으로도 원하는 결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독립생활에 건강 독립도 추가해보세요. 도음드릴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